본문 바로가기
주식·금융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투자 전략은?

by 주식마스터 2021. 11. 22.

SK하이닉스는 삼성전자와 함께 코스피 3,000 복귀를 이끌었습니다. 오늘 반도체 종목 너무나도 오랜만에 큰 폭의 상승세를 연출했는데요. 앞으로 이런 흐름 이어갈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하이닉스 기업 소개

 

SK하이닉스 투자정보
SK하이닉스 투자정보

 

  • 1983년 현대전자로 설립됐고, 2001년 하이닉스반도체를 거쳐 2012년 최대주주가 SK텔레콤으로 바뀌면서 SK하이닉스로 상호를 변경했습니다.
  • 주력 생산제품은 DRAM, 낸드플래쉬, MCP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이며, 2007년부터 시스템 LSI 분야인 CIS 사업에 재진출 했습니다.
  • 2020년 10월 인텔의 NAND 사업 양수를 결정함. 세계 반도체 시장 점유율은 D램 28.1%, 낸드플래시 12.7%입니다.

 

SK하이닉스 기업실적 분석

 

SK하이닉스 기업실적 분석
SK하이닉스 기업실적 분석

 

SK하이닉스의 매출은 약 27조~40조 정도로 꾸준하게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올해엔 특히 껑충 뛰어 43조에 가까운 매출과 12조 3,304억의 영업이익, 9조 5,118억의 당기순이익을 기대하고 있는데요. 2021년 3분기에는 12조 2,968억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4조 1,484억, 당기순이익은 3조 3,215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투자자별 매매동향

 

SK하이닉스 투자자별 매매동향
SK하이닉스 투자자별 매매동향

 

SK하이닉스는 10월 중순 반등 이후로 계속해서 우상향하고 있는 좋은 흐름입니다. 특히 외국인의 연이은 매수세가 정말 눈에 띄는데요. 어제와 마찬가지로 오늘도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가 강하게 들어오면서 급등했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는 전일 대비 8,000원이나 오르면서 119,500원에 종가를 형성하였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상승 배경

 

SK하이닉스 주가
SK하이닉스 주가

 

반도체 대장주인 SK하이닉스가 모처럼 기지개를 켰습니다. 지난 주말 세계 최대 반도체 업체 엔비디아와 메모리 반도체 D램 업계 3위인 마이크론이 급등한 영향이 이들 주가를 끌어올리면서 최근 두 달 내 최고치를 기록했는데요.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SK하이닉스는 전 거래일보다 8000원(7.17%) 오른 7만 49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SK하이닉스는 12만 1000원까지 올랐고 지난 8월 5일 이후 100여 일 만에 장중 12만 원대를 회복했습니다. 최근 반도체 경기가 내년 상반기 내에 회복될 것이란 전망이 잇따라 나오자 반도체주들이 들썩이고 있는데요. 지난 19일 엔비디아는 전 거래일보다 4.14% 상승 마감했습니다.

최근 한 달 동안 주가가 45% 이상 올랐으며 마이크론 역시 7.8% 상승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5월 27일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최대 상승폭인데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증권가에선 반도체 업종의 '리스크'로 작용했던 메모리 반도체 가격 사이클이 바닥을 찍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반도체 경기 하락에 대한 우려가 반등에 대한 기대감으로 바뀌고 있다는 설명인데요. 황민성 삼성증권 연구원은 "마이크론이 최근 8%가량 상승했는데, 이는 반도체 시장에 대한 시각이 더욱 긍정적으로 변했기 때문"이라면서 "메모리 반도체 업체들의 주가 상승이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부정적 전망을 내놓으면서 반도체 하락의 주범이었던 외국계 증권사 모간스탠리도 지난주 낸 보고서에서 "4분기 디램 가격이 예상보다 나쁘지 않다"며 입장을 바꿨습니다. 투자자문사 에버코어 ISI는 "D램 가격이 늦어도 내년 2분기에는 회복할 것"이라고 전망했고 씨티그룹도 같은 날 "D램 가격 조정은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라고 분석했고요.

국내 증권사도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승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메모리 가격은 지난주에도 하락세를 이어갔지만, 국내와 해외 반도체 주가는 의미 있는 상승세를 기록했다"라며 "추가적인 수요의 충격 요인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내년 상반기까지의 메모리 가격 하락이라는 변수는 더 이상 주가를 끌어내릴만한 요인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는데요.

김동원 KB증권 연구원도 "4분기가 반도체 업종의 비중확대 적기로 판단하며, 최선호주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제시한다"면서 "이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주가가 고점 대비 평균 30% 이상 하락했고, 10개월 간 조정기를 거치면서 투자자들의 우려를 이미 선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그야말로 왕의 귀환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에는 미국의 마이크론 테크놀로지가 8% 이상 올라갔었는데요. SK하이닉스는 삼성전자에 이어 글로벌 시장 점유율 2위인데요. 그렇다면 지금의 주가 상승폭보다 더 올라야 하지 않을까 의문이 들긴 합니다.

최근 들어 나오는 동향을 보게 되면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가 들어오면서 상승 흐름을 만들었는데요. 중요한 것은 메모리 반도체도 4차 산업혁명이든 메타버스 블록체인이든 전장부품이든 수요는 늘어날 수밖에 없다는 쪽의 기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장 D램 가격은 계속 하락하는데 왜 이렇게 오르는지 의아하실 수도 있지만 이 사이클이 짧아지면서 선반영하는 측면이 높은데요.

반도체는 최소 한 분기 미리 반영한다는 관점에서 내년 1분기만 지나게 되면 다시 빠른 변화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SK하이닉스는 이제 메모리 분야뿐만 아니라 키파운드리라는 업체를 인수하면서 비메모리 쪽도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데 이런 쪽에서도 변화가 나올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데요.

따라서 기존 보유자 분들은 계속 들고 가시는 게 좋아 보이며, 신규 진입에 있어서는 큰 메리트가 없는 지점으로 판단되므로 반대의견 드리겠습니다.

 

SK하이닉스  목표주가 및 배당금

 

SK하이닉스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SK하이닉스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SK하이닉스 목표주가 : 140,000원
SK하이닉스 배당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18년 배당금 : 1,500원, 시가배당률 : 2.48%
  • 2019년 배당금 : 1,000원, 시가배당률 : 1.06%
  • 2020년 배당금 : 1,170원, 시가배당률 : 0.99%
  • 2021년 배당금 : 1,377원

 

 


 

오늘은 이렇게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반도체 종목에 오랫동안 물려계셨던 투자자분들이 상당히 많았을 텐데요. 오늘의 급등으로 조금 해소가 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내년까지 계속해서 가파르진 않아도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보이니 잘 가져가는 것도 좋은 전략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