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금융

펄어비스 주가 전망, 더 올라갈 수 있을까?

by 주식마스터 2021. 12. 3.

한동안 조정을 받았던 게임주들이 다시 반등을 하면서 펄어비스 또한 5.35%나 상승했습니다. 좀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을 보이는 장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펄어비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펄어비스 기업 소개

 

펄어비스 투자정보
펄어비스 투자정보

 

  • 동사는 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지배회사인 당사와 종속회사인 CCP ehf. 등은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게임 서비스 공급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합니다.
  • '검은 사막' 및 'EVE' IP의 서비스 지역 확장과 현재 개발 중인 신작 3종(붉은 사막, 도깨비, 플랜8) 의 개발을 통해 IP의 확장, 신규 IP 확보 등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진행합니다.

 

펄어비스 기업실적 분석

 

펄어비스 기업실적 분석
펄어비스 기업실적 분석

 

펄어비스의 매출은 약 4,000억~5,400억 정도로 꾸준하게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약 4,000억의 매출과 415억의 영업이익, 652억의 당기순이익을 기대하고 있는데요. 2021년 3분기에는 1,182억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256억, 당기순이익은 228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 투자자별 매매동향

 

펄어비스 투자자별 매매동향
펄어비스 투자자별 매매동향

 

펄어비스는 11월 중순부터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 그 낙폭이 상당히 큽니다. 하지만 오늘은 기관의 매도에도 불구하고 외국인의 매수가 강하게 들어오면서 급등했는데요. 펄어비스 주가는 전일 대비 6,200원이나 오르면서 122,000원에 종가를 형성했습니다.

 

 

펄어비스 주가 상승 배경

 

펄어비스 주가
펄어비스 주가

 

게임 '검은 사막'의 큰 흥행을 앞세워 2017년 상장한 펄어비스는 내년 '붉은 사막'(Crimson Desert) 출시를 기회로 다변화를 꾀할 것으로 보입니다. 붉은 사막은 PC·콘솔 게임으로 파이웰이라는 드넓은 대륙을 배경으로 살아남아야 하는 용병들의 전투를 다루고 있는데요.

펄 어비스는 이미 이 게임의 기획 단계에서 국외 진출을 목표로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붉은 사막은 깊이 있는 이야기 전개와 강렬한 액션을 기반으로 오픈 월드 액션 모험의 재미를 녹여 제작 중이며 2019년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에서 최초로 공개한 '도깨비'(DokeV)도 2023년 정식 출시하고자 준비 중인데요.

펄어비스가 '도깨비 수집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라고 소개한 이 게임은 주인공이 다양한 도깨비 캐릭터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풀어냈으며 가족용 게임으로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펄어비스가 충분한 자체 엔진과 그래픽 노하우를 바탕으로 메타버스와 NFT, P2E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아서 그 귀추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 주가 전망

 

펄어비스
펄어비스

 

펄어비스 주가를 보면 얼마 전까지 너무나도 많이 상승을 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누군가는 수익을 보기 위해서 주가를 여기까지 올려놨는데 보통 주가가 내릴 때는 지금처럼 급격하게 내리지 않습니다. 지금은 차익실현을 하기 위해 집어던지고 있다는 것으로 보이고요.

게다가 하락세에서 반등을 해줄 때마다 지금 주도주가 반도체 관련주로 바뀌고 있는 시그널이 포착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펄어비스 주가가 오를 때마다 비중을 조금씩 축소해가시는 것을 추천드리겠고요. 신규 진입의 관점에서는 반대의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펄어비스 목표주가 및 배당금

 

펄어비스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펄어비스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 펄어비스 목표주가 : 134,000원
  • 펄어비스 배당금은 아쉽지만 없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펄어비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게임주가 한동안은 효자종목 역할을 톡톡히 했었는데요. 이제는 주도주가 바뀌는 시점이니 몸집을 줄이면서 다른 종목으로 눈을 돌려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