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금융

신풍제약 주가 전망, 빨리 처분해야 할까?

by 주식마스터 2021. 11. 25.

신풍제약은 오늘 상승 출발했다가 비자금 조성 혐의로 압수수색 소식이 나오면서 큰 폭으로 급락했습니다. 안 그래도 하락세였던 종목인데 이번 일로 인해 주가는 더욱더 곤두박질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풍제약 기업 소개

 

신풍제약 투자정보
신풍제약 투자정보

 

  • 동사는 1962년 6월 5일 의약품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0년 1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동사의 주요 목적사업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입니다.
  • 동사는 경쟁력 강화 및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과제 수행의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개량 신약 및 퍼스트제네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기업실적 분석

 

신풍제약 기업실적 분석
신풍제약 기업실적 분석

 

신풍제약의 매출은 약 1,900억~2,000억 정도로 꾸준하게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작년 영업이익은 78억, 당기순이익은 50억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2021년 2분기에는 462억의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영업이익은 -11억, 당기순이익은 4억을 기록하였습니다.

 

신풍제약 투자자별 매매동향

 

신풍제약 투자자별 매매동향
신풍제약 투자자별 매매동향

 

신풍제약은 6월말 급락 이후 계속해서 하락 중이며 오늘 큰 악재로 인해 다시 한번 큰 급락이 나왔습니다. 오늘은 외국인의 매수에도 불구하고 기관과 개인의 매도 물량이 쏟아져 나오면서 하락을 견인했는데요. 신풍제약 주가는 전일 대비 8,750원 내리면서 36,450원에 종가를 형성하였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하락 배경

 

신풍제약 주가
신풍제약 주가

 

경찰이 의약품 원료 회사와의 거래 내역을 조작해 거액의 비자금을 조성한 의혹을 받는 신풍제약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24일 오전 9시 30분쯤부터 오후 3시까지 약 5시간 30분 동안 서울 강남구 신풍제약 본사 재무팀·채권팀·전산실과 경기 안산 공장 등에 수사관을 보내 관련 자료를 확보했는데요.

경찰은 신풍제약이 2000년대 중반부터 약 10년간 의약품 원료 회사와 허위로 거래하고 원료 단가를 부풀리는 방식 등으로 250억 원 규모의 비자금을 조성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이 회사 임원진 2명과 회사 법인을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횡령 혐의로 입건하고, 압수수색으로 확보한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각종 거래 문서 등 자료를 분석해 구체적인 혐의를 입증할 계획입니다.

경찰 관계자는 “올해 초 사건을 인지한 뒤 수사에 착수했다”고 말했는데요. 자세히 보기 신풍제약은 코로나19 치료제 테마주로 큰 관심을 받았지만 임상 2상에서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해 지난 7월 주가가 크게 떨어진 바 있습니다. 이날 압수수색 소식이 알려지면서 이 회사 주가는 장중 한때 3만 4900원까지 떨어졌다가 전 거래일보다 19.36% 내린 3만 6450원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신풍제약

 

신풍제약의 차트를 보면 과거에 30배 가량 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동사가 코로나 치료제를 만들 수 있다는 소식에 급등한 것이었는데요. 그 당시에 사람들의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간절함이 얼마나 컸는지를 과거의 신풍제약 주가가 대변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풍제약이 말라리아 치료제를 코로나 치료제로 둔갑시킨 것이었고, 결론적으로 사행성이 깊게 지나치게 많이 주가가 오른 꼴이 되었는데요. 그러면서 주가의 하락세가 이어졌고 현재까지 많은 투자자들이 피해를 보게 되었습니다. 시세가 이렇게 크게 끝난 주식은 말미에 일명 '설거지'를 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이 설거지란 마지막에 빠져나오지 못한 투자자를 빠져나오도록 장난을 치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신풍제약 주가가 많이 빠졌다 하더라도 절대 들어가서는 안되고 앞으로 동사에 검찰 조사가 들어갈 확률도 높습니다.

그리고 과거의 실적이 뒷받침되어서 주가가 올랐던 것이 아니라 사기성이 깊은 내용으로 올랐던 것이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빨리 빠져나와야 한다고 판단되고요. 따라서 신풍제약 주가가 계속 떨어지더라도 이 종목은 매수가 아닌 매도로 대응해야 하겠습니다.

 

신풍제약 목표주가 및 배당금

 

신풍제약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신풍제약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신풍제약 목표주가 : 상장폐지가 안되면 다행이므로 제시하지 않겠습니다.
신풍제약 배당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18년 배당금 : 없습니다.
  • 2019년 배당금 : 없습니다.
  • 2020년 배당금 : 100원, 시가배당률 : 0.08%

 

 


 

오늘은 이렇게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재수가 없으면 이 종목은 상장폐지까지 갈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손해가 좀 있더라도 빨리 나오시는 것이 좋겠고요. 다른 종목에서 이 손해를 빨리 만회하는 것이 오히려 좋은 전략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